바이오인식, 홍채인식  
홍채인식시스템
# 홍채인식 # 생체인증 # 비접촉 # 비대면 # 건설현장 # 클린룸
product
IRIS
홍채인식시스템
1670-6640
+ 개요
  • 홍채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은 세계적으로 열손가락 안에 꼽을 정도로 상당히 적은 수 이며 마이즈가 채택하고 있는 “irisID" 홍채 기술은 국내 97년 LG전자에서 시작된 원천기술로 그 기술력이 뛰어나며 다수의 프로젝트(미국 FBI, 인도/멕시코/카타르 홍채 주민증, 아랍/캐나다 출입국 사업 등)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마이즈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홍채 알고리즘을 채택하여 높은 보안성 뿐만 아니라 안경, 모자, 안대착용, 방독면, 마스크, 모자착용 등 지문, 얼굴 등 기타 생체인식 장비로 인증이 힘든 환경에서도 뛰어난 인증 성능을 제공합니다. 마이즈의 홍채인식 시스템은 홍채 고유의 특성인 유일성과 변경이 불가능한 영속성을 완벽하게 갖추어 일란성 쌍둥이라도 구분이 가능한 높은 수준의 시스템을 빠른 인식속도로 구축합니다.

apple  미국 국가안보국  북아일랜드 경찰청  미합중국 국토안보부  주한미국대사관  
+ 적용분야
클린룸(Clean room) 홍채인식은 얼굴인식/지문사용이 불가한 구역에서 더욱 뛰어난 사용성을 제공하며 마스크, 콘텍트렌즈 착용시에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마이즈의 홍채인식 시스템은 수천명의 홍채데이터가 쌓여있어도 1초 이내의 인증속도를 보여주며, ISO 표준규격의 높은 호환성으로 다양한 인프라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30,000명의 출입통제/근태관리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린룸 홍채인증  

건설현장 건설현장 홍채인증 시스템은 두 눈의 홍채를 각각 또는 함께 저장하는 기능으로 한쪽 눈의 데이터만으로도 정확인 인증이 가능하며, 지문이나 기타 인증이 힘든 환경에서 더욱 뛰어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마이즈의 홍채인식시스템은 수천명의 홍채데이터가 쌓여있어도 1초 이내의 인증속도를 보여주며, ISO 표준규격의 높은 호환성으로 다양한 인프라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건설현장 특성을 적용한 건설현장 전용 단말기는 옥외 사용에 대한 제한을 대폭 절감하였으며, 출근/퇴근 시 사진을 함께 저장하여, 정확한 노무관리 환경을 제공합니다. 최대 30,000명의 노무/근태관리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게이트 홍채인증  

원자력 발전소 위험지역 고글/방독면 착용시에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마이즈의 홍채인식시스템은 수천명의 홍채데이터가 쌓여있어도 1초 이내의 인증속도를 보여주며, ISO 표준규격의 높은 호환성으로 다양한 인프라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30,000명의 출입통제/근태관리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 홍채인식 알고리즘
정보기술의 발달로 모든것이 연결되어 있는 "초연결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 보안성이 취약하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홍채인식은 어떤 인증 수단보다 높은 보안성과 뛰어난 편의성을 가진 생체인식 수단이지만 이를 알고리즘화 하는 것이 한정적이며 원천기술을 보유한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6~7 군데 밖에 되지 않을 만큼 인식 기술의 난이도가 높은 기술입니다.

홍채란? 홍채란 사람 및 동물 눈의 일부 구조로서 각막과 수정체 사이에 위치하며 사진기의 조리개와 같이 빛이 동공을 통해 들어가는 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홍채는 인체에서 가장 복잡하고 정교한 섬유조직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홍채 사진  

모든 사람의 홍채 패턴은 서로 다르며 쌍둥이, 심지어 본인의 오른쪽 홍채와 왼쪽 홍채도 서로 다릅니다. 홍채인증에서는 이와 같이 서로 다른 패턴들을 알고리즘을 통하여 분리 추출하여 디지털화하여 저장한 뒤, 신원을 확인하는데 사용합니다.
홍채 설명  

홍채의 특징 · 항상성 – 홍채는 유아기에 빗살무늬 형태의 홍채 패턴이 형성되어 평생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눈꺼풀, 각막에 의해 다중으로 보호받기 때문에 손상으로 인한 변화 확률도 매우희박)
· 고유성 – 홍채의 고유 패턴은 유전 정보와는 무관하게 형성되며, 따라서 같은 사람이라도 전혀 다르며 일란성 쌍둥이에게서도 전혀 다른 패턴이 형성됩니다.
· 유일성 – 홍채의 고유 패턴은 지문이나 망막보다 훨씬 다양한 패턴으로 이루어져 타인과 홍채 패턴이 동일할 확률은 약 1/1078의 확률과 유사할 정도로 거의 Zero 확률에 가깝습니다.
· 안전성 – 홍채의 인식 방식은 비접촉식으로서 인식 방식(키패드/지문 이용, 기타 접촉식 인식 방식)에 비해 매우 안정적입니다.
렌즈 착용  

생체인식 기술의 요구사항 및 비교
생채인식 비교표  

해킹 및 개인정보 유출이 보편화 된 현대 사회에 있어 생체인식 기술의 특징 중 『유일성』, 『영속성』의 특징이 가장 선행되어야 할 기술로 판단되어집니다.
· 지문인식 : 접촉방식이라 복제가 가능하며, 땀/물기 등에 의한 에러 또는 오인식 발생이 가능합니다. 지문이 많이 닳은 사용자(노무자 등)은 에러율이 높습니다.
· 얼굴인식 : 포즈/표정/화장 등 영상의 변화에 취약하며, 환경의 조명변화에 따라 얼굴인식 기능이 저하되고 선글라스/마스크 등의 착용시 인식 기능이 저하되거나 불가능합니다.
홍채인증  

같을 확률 0% 사람의 지문이 같을 확률은 10억분의 1 입니다. 80억 인구로 봤을 경우 8명 이상이 같은 지문을 가지고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하지만 홍채 무늬가 같을 확률은 10의 78승분의 1로 거의 0%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홍채 무늬의 특징을 이용한 홍채 인식 기술은 홍채 정보가 같을 확률은 이론적으로 10의 52승분의 1이 됩니다. 홍채인식 알고리즘은 웨이블릿이라는 기술을 이용하여 홍채 인식을 하기 때문에 수학적으로 오인식 될 확률이 0 %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홍채인식률  

홍채 인식 알고리즘이라도 웨이블릿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지문 인식 정도의 오인식이 나타나게 됩니다. 현재 지문인식이나 얼굴인식에 비해서 1 만 배에서 10 만 배 정도까지 보안이 뛰어나다고 볼 수 있는데 이것은 홍채인식 알고리즘이 얼마나 우수한 알고리즘인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적용가능제품
 
문의하기
무료 솔루션 진단을
받을 준비가 되셨나요?